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부작용 줄이고, 빠르고 안전하게

2017-04-26 15:29

조회수 : 3,27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인공 치아를 심는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되면서 '제3의 치아'로도 불리는 임플란트는 치아의 모양은 물론 저작력까지 원래 치아와 흡사하게 복원돼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중적인 치과 시술이 됐다. 그러나 임플란트 시술 후 붓기와 출혈, 통증이 동반되는 것을 두려워 시술을 못하는 사람이 많았었다.
 
이 때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 임플란트를 최적의 위치에 위치시켜 잘못된 위치로 인한 임플란트의 부작용을 차단할 수 있고, 무엇보다 잇몸 절개를 최소한으로 진행해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치유기간 또한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수술은 치과용 3차원 CT를 촬영해 환자의 3D 영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 상에서 최적의 임플란트 위치를 선정하고, 이 위치를 재현해주는 구강 내 장치를 3D 프린터로 출력 제작해 구강 장착 후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게 해주는 첨단 수술방법이다. 또 시술 즉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고, 별도의 실밥 제거가 필요하지 않아 병원을 찾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남승희 대전미앤미치과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비절개 시술로 잇몸 손상 정도가 적어 그로 인한 통증에 대한 공포를 느끼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환자의 구강구조 및 증상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임플란트 식립 위치와 각도 등을 철저히 계획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