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인터뷰)유종호원장, 안면홍조·모세혈관확장증 치료시 고려사항

2017-04-25 16:15

조회수 : 9,2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봄이 되면서 날씨는 따뜻해졌지만 미세먼지와 피부건조 등 환절기가 되며 피부질환으로 많은 이들이 피부과나 전문병원을 내원하고 있다. 일교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한 봄가을 환절기에 잘 나타나는 안면홍조는 얼굴에 있는 모세혈관이 정상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을 말한다. 안면홍조를 방치할 경우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 얼굴실핏줄, 딸기코 등 다양한 피부혈관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며 피부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질 수 있다.
 
안면홍조는 50대 갱년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났지만 최근 학업과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다양한 원인으로 젊은 여성, 남성들에게도 나타나며 탈모, 여드름, 수족냉증이 함께 생기는 경우가 많아졌다.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빨개지고 열감이 나타나는 안면홍조나 모세혈관확장증은 올바른 치료를 위해 첨단 홍조레이저가 구비되어 있는 피부과나 관련 병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 홍조레이저는 정상적인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병변부위(혈관)를 선택적으로 치료 가능하다. 첨단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한 차앤유 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과 안면홍조 없애는 방법에 관련한 인터뷰를 요청했다.
 
Q.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의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면홍조원인으로는 음주, 온도변화, 과격한 운동과 사우나·찜질방을 자주 가는 등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지루성 피부염이나 피부건조증의 후유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호르몬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는 갱년기홍조나 감정홍조, 여드름홍조 등이 있습니다. 얼굴붉은기나 실핏줄과 같은 얼굴홍조의 정확한 요인을 파악하려면 피부과나 전문병원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과 함께 피부 진단기로 나의 피부상태를 체크한 뒤 의료진과 개인별 원인을 찾아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얼굴안면홍조 반드시 치료 받아야 할까요?
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얼굴홍조를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초기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 있으며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한 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축소되지 않아 적절한 홍조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염증성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는 여드름홍조와 얼굴실핏줄이 다 비치는 모세혈관확장증이 심해지거나 주사질환인 딸기코 증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를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는 안면홍조피부과에 내원하여, 초기에 홍조레이저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효과적인 안면홍조 없애는 법이 있나요?
우선적으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자극적이지 않은 식습관 관리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 교정과 상관없이 홍조없애는방법을 찾아보고 실천 해보아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첨단 혈관레이저를 이용하여 홍조를 치료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첨단 시너지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치료와 진정관리, 홍조 개선 화장품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Q. 안면홍조 유명호가 치료과정은?
홍조치료 과정은 환자의 개인별 피부 증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안면홍조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일반적인 안면홍조와 감정홍조는 약물치료와 홍조레이저치료를 시행하며 만약 주사질환을 앓고 있다면 호르몬 요법과 생활습관 교정, 레이저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맞춤 솔루션을 제공받는 홍조피부과에서는 환자마다 얼굴홍조치료 과정이 다릅니다. 피부홍반을 방치하면 상태에 따라 화농성 여드름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최적의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은 “얼굴홍조치료는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첨단 혈관레이저의 성능으로 재발이나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안면홍조치료가격도 중요하지만 이에 준하는 의료진의 전문성, 홍조레이저 장비와 진정관리 등 치료방법의 다양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딸기코치료, 여드름과 홍조가 함께 있는 여드름홍조의 경우 충분한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치료계획을 수립해야만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