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전문의가 말하는 비절개눈매교정, 어떤 점을 알아야 될까?

2017-03-27 16:47

조회수 : 4,2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최근 취업 통계 조사에 따르면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장 큰 고민거리로 뽑는 이들이 많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특히 첫 인상이 합격과 탈락을 가른다는 말이 직간접적으로 떠돌면서 외모도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다. 이처럼 면접 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성형을 함께 준비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과잉진료와 잘못된 정보를 통한 수술은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하기도 한다. 그렇기에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을 준비하여야 한다.
 
첫 인상에서 좋은 인상을 판결하는 척도 중 하나로 대부분의 전문의들이 눈을 꼽는다. 쌍꺼풀의 유무나 눈매의 모양, 눈의 크기 등에 따라 개인의 이미지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기에 각자의 매력을 설정하기도 용이하다. 특히 눈꺼풀에 힘이 없어 눈매가 흐리고 졸려 보이는 경우에는 매사에 자신이 없고 열정도 없어 보여 개선을 원하는 첫 대상이 된다.
 
과거의 지난 눈 성형들은 대부분 큰 눈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지만 최근에는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 보다 자연스러운 눈매가 선호되고 있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형성하는 방법 중 하나로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를 남기지 않는 비절개눈매교정법을 주로 시행하고 있다.
 
비절개 수술법에 대한 방식에 대하여 의문을 갖는 경우가 있지만 오히려 해당 수술은 짧은 시간에 진행이 되며, 회복이 짧다는 장점이 있다. 단순히 외모 콤플렉스 문제 해결 방안 차원에서 수술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 쌍꺼풀이 풀리거나, 여러 겹으로 겹치게 되어 자연스럽지 않거나, 안검하수 개선, 눈매 재교정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절개방법이 없이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흉터의 걱정을 없애 회복이 빠르기에 유용한 수술법으로 보이지만 눈 성형 중 고난이도의 수술에 속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대로 된 수술 방식과 절차를 숙지하고 있어야 된다. 심미적인 디자인이 가능한지, 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보았는지 등을 확인하는 절차도 필요하다.
 
라포레성형외과 이두양 대표원장은 “눈 성형법이 과거와는 다르게 자연스러우면서도 다양한 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었다”며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안검하수같은 기능적인 문제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심미적 감각과 충분한 경험,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