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자이 브랜드타운 '광명역자이타워', 이달 분양

2017-03-27 15:32

조회수 : 1,7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KTX광명역세권 내 복합 자이 브랜드타운의 복합단지를 완성한 광명역자이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상업시설은 물론 지식산업센터, 아파트 등으로 꾸려지는 만큼 자이의 브랜드 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최근 건설사들의 대단지 브랜드타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브랜드 가치는 물론 상권 확보, 프리미엄 상승 등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지역은 KTX광명역세권 내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다. 이미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광명역파크자이 1, 2차에 이어 최근에는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 광명역자이타워를 분양 예정에 있다. 특히 상업시설의 경우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수요와 지식산업센터의 상주 인력 수요 등 상권을 확보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여기에 광명역파크자이 1, 2차의 아파트를 따라 약 800m길이로 이어지는 자이그랜드타운 스트리트몰 설계가 더해진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7일 GS건설에 따르면 광명역세권의 자이브랜드타운 복합단지를 완성할 광명역자이타워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는 이달 분양한다. 광명역자이타워는 지상 1층~지상 3층 규모 상업시설 228실과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656실로 구성된다. 전체 연면적은 11만9835.79㎡다.
 
광명역자이타워는 자이그랜드타운의 800m 스트리트몰이 형성돼 지식산업센터 상주 수요와 입주민은 물론 주변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의 경우 차별화 된 테라스공간과 데크설치, 박공지붕까지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의 장점인 평일 고정수요와 KTX광명역(1호선 포함), 석수스마트타운, 새물공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풍부한 주말수요까지 확보한 주7일 하이브리드상권을 갖췄다.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계획), 월곶~판교선(계획) 등 신규 노선 등 뛰어난 철도 환경을 갖췄다.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최근에는 광명~사당, 광명~강남 간 KTX셔틀버스 운행으로 15~2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지면서 편리한 강남 접근성도 갖췄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