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남모를 고민, 소음순 성형 수술에 대한 조언

2017-03-24 17:10

조회수 : 3,24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최근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이 결혼 생활에 대한 고민으로 인하여 상담을 요청하는 빈도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과거에 남들에게 쉽게 말을 하지 못하고 혼자서 속으로 앓았을 만한 고민들도 이제는 건강과 행복을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의료적인 방법으로 개선해보려는 관심이  관심이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성적 장애나 불감증에 대한 고민상담도 이제는 부끄러운 일이 아닌 여성 본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과거와 달리 여성성형 수술이 대중화됨에 따라 기존 수술기법도 함께 발전을 하였다. 기존의 소음순 교정법은 소음순 외부에 수술자국이 남고, 심한 비대칭 교정을 하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었다. 이런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수술법이 나온 만큼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여성 성형 수술의 대표적인 수술중 하나인 소음순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될 필요성이 있다.
 
소음순은 질 입구 둘레에 위치한 좌우 한 쌍의 연조직으로 피부와 점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술이 필요하게 된 이유는 비대증과 비대칭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 이 경우 대음순 밖으로 돌출되어 외부자극에 의하여 주름과 착색이 생기고 질염, 자궁경부염, 방광염 등의 질환을 유발한다.
 
외부적인 통증 외에도 소음순은 질 입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반면에 비대화 되어 있는 경우엔 오히려 입구를 폐쇄하여 생리혈과 분비물들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여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소음순 날개 성형은 소음순 비대, 과다한 주름, 착색 등의 비정상적인 모양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시행이 된다.
 
이러한 문제점들로 인하여 수술을 결심하였다면,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하여 알아야 될 필요성이 있다. 수술은 과거와 달리 3D입체디자인을 통하여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모양을 재현해 내는 것이 가능해 졌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건강에 우려가 되는 요소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술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상 산부인과의 최동석 원장은 “과거와 달리 여성 성형에 대한 소극적인 자세와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삶의 질을 개선함에 있어 결혼생활과 여성의 건강은 더 이상 쉬쉬해야 될 문제가 아닙니다.”라고 말을 전하며 “수술을 진행함에 있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제대로 된 정보를 숙지함으로써 기능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아름답게 개선해줄 수 있는 소음순 성형 수술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