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어박사의 생활속발견)우리의 봄날, 자세히 봄

2017-03-23 16:28

조회수 : 8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어박사의 생활 속 발견
우리의 봄날, 자세히 봄
진행: 어희재 앵커 / 전화연결: 신한금윰투자 심병재 대리

▶첫번째 키워드 : 봄 is 뭔들
만물이 깨어나는 계절, 봄이 왔다. 우리에게 봄은 어떤 의미일까? 천문학적으로는 춘분부터 하지까지 절기상 봄이라고 일컫는다. 3~5월에 해당한다. 이때는 아지랑이, 이동성고기압, 황사, 심한 일교차 등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봄은 사계절 가운데 첫 계절로 우리에게 처음, 설렘, 따뜻함, 청춘이라는 의미를 대변하다. 또 힘들고 추웠던 겨울을 보낸 뒤 찾아오는 봄의 의미가 부각돼 자유, 환희, 비상, 생명력의 의미까지 확대되기도 한다. 봄 is 뭔들~~

▶두번째 키워드 : 봄 나드으리~
영하권의 추운 겨울을 보내고 다가온 봄. 많은 이들은 봄을 맞이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봄나들이'를 떠난다. 전국적으로 3월말부터 시작되는 봄꽃 축제. 구례 산수유꽃축제, 매화꽃축제, 유채꽃축제, 튤립축제까지 봄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한강에는 캠핑을 준비해온 가족 나들이족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자전거, 배트민턴까지 야외활동도 늘어난다. 무엇보다도 봄나들이룩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일명 '봄패션'이 중요한 청춘들, 트렌치코트와 스카프, 블라우스, 커플 맨투맨까지 봄옷 장만에 한창이다.
 
▶세번째 키워드 : 어김없이 오신 봄 손님
봄 손님 오시기 전에 문 닫을 필요도 있다. 바로 반갑지 않은 손님 '일교차'와 '미세먼지'다. 전국적으로 봄 절기에 우리를 괴롭히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많은 이들이 호흡기 질환을 겪는다. 마스크와 손 청결제, 공기청정기 모두다 우리에게 봄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언제나 설레는, 언제나 반가운 '봄' 우리에게 진짜 반가운 '봄'의 수혜주는? VOD를 참고하세요!
 
※일상 생활 속에서 투자 전략을 찾는다 <어박사의 생활속발견>은 매주 월, 목요일 1시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