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V라인 구현 위한 유형별 턱 끝 성형법

2017-03-10 17:34

조회수 : 2,39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결정짓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굴형이다. 아무리 눈, 코, 입이 예쁘다고 하더라도 얼굴형이 넓거나 하관이 각진 경우 오히려 남성적인 느낌이 더 강하게 들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처럼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각종 턱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에는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 안면윤곽, 양악 수술, 돌려 깎기 등 위험 부담이 크고 회복기간이 긴 수술을 선택하는 일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턱 끝 성형이나 턱 끝 축소술 등으로 갸름한 V라인을 만들기도 한다.
 
이런 턱 끝 성형은 각 사람마다 턱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케이스에 맞는 절골법으로 집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만일 턱의 유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성형을 진행했을 경우는 V라인으로 만드는데 한계가 있으며, 턱 끝 축소술의 효과를 살리기 힘들 수 있다.
 
이에 개인별 턱 유형에 따라 Y 절골술, W 절골술, X 절골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턱 끝의 길이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해 V라인을 만드는 Y 절골술, 넓은 턱뼈의 전체 면적부터 턱 끝까지 축소하며 양악 수술의 대안법이 될 수 있는 W 절골술, 기존 턱 끝 축소술의 한계를 보완해 더 확실하게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는 X 절골술 등 환자의 얼굴을 성형학적으로 분석해 보다 더 좋은 효과를 위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턱 끝 성형 및 턱 끝 축소술의 경우 뼈의 절골과 피부의 절개가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조직들이 안정화가 될 때까지 자기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