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코디엠, 이에스브이에 100억원 투자…"신규사업 가속화"

2017-02-27 10:52

조회수 : 2,72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코디엠(224060)은 지난 24일 코스닥 상장사 이에스브이(223310)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100억원 규모의 신주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코디엠이 신규사업으로 본격 추진중인 바이오 플랫폼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이뤄진 투자결정이다. 증자 참여는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타법인 지분취득을 통해 코디엠은 이에스브이의 지분 12.17%를 보유하게 된다.
 
코디엠은 이번 투자결정을 계기로 바이오 플랫폼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디엠 관계자는 “이에스브이와 공동 사업추진을 본격화 해 신규사업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내고자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며 “이에스브이의 최대 강점인 IT 소프트웨어 분야 최첨단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을 뿐 아니라 글로벌 IT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한 IT와 바이오 플랫폼 사업 시너지 효과가 기대돼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또 최근 필로시스에 투자해 첫 성과를 달성한 경험을 토대로 이번 이에스브이 투자를 통해 추가적인 성과를 내고자 하는 의도도 반영돼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이에스브이는 2012년 로봇청소기 엔진 공급을 시작으로 기반을 다진 후 2015년 드론사업에 진출, 그 해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지난 1월에는 자율주행용 센서 개발을 완료했으며 최근 각광받는 차세대 유망산업인 스마트카, 블랙박스, VR과 AR,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코디엠은 이번 투자 결정을 통해 바이오 플랫폼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이에스브이의 강점인 드론,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카 등 차세대 IT 기술력과 영상처리 전문기술을 코디엠의 바이오 플랫폼 사업에 적용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 이에스브이의 기존 개발진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드론, 블랙박스, AI 로봇사업 등 향후 성장성이 유망한 기술력 확보에 주력해 IT 기술이 접목된 글로벌 바이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