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어학연수·국제학교 조기유학. IMS 통해 괌 유학

2017-02-22 18:31

조회수 : 9,5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에 지친 학생과 학부모 중 국내에서 학교를 찾지 않고 국제학교나 외국인학교에 관심을 두고 유학을 선택하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그중 괌 여행과 함께 미국의 선진화된 교육제도를 볼 수 있고 영어 연수의 필요성과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이들이 있다. 학부모들은 아이의 미래를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조기 유학을 선택하는 것인데 해마다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결정했다고 해서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성공적으로 유학을 준비하고 유익한 유학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국가, 국제학교를 선택할 것인지, 유학비용은 얼마나 드는 것인지 등을 고려한 최상의 컨설팅이 필요하다.
 
유학을 가고 싶은 나라로 꼽히는 나라 중 1위는 역시 미국이다. 가장 선호하는 국가로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부분 미국 유학은 비용이 부담되고 장거리라는 부정적인 선입견을 갖고 있다. 부모들은 아이 혼자 미국으로 유학을 보내는 일을 쉽게 선택하지 못하곤 한다. 하지만 괌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령이며 4시간 정도면 한국에서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 미국 본토보다 저렴한 유학비와 미국의 선진화된 가장 최근의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새롭게 관심을 받는 교육도시로 알려져 있다. 특히 괌에서의 영어 연수 비용 및 영어 캠프 비용이 저렴하고 합리적이라서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듯 보인다.
 
학부모들의 이러한 니즈에 맞춰 교육전문 매경IC그룹의 감자유학은 괌 IMS 지사를 설립했다. 또한, 괌의 국제학교들과 MOU를 체결해 괌으로의 유학 및 어학연수의 새로운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명문 괌 사립학교에서 스쿨링을 하며 유학생활과 어학연수 및 캠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어유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고 만족스러운 평을 받고 있다.
 
오랜 역사의 교육 브랜드 기업 매경 IC에서 자신 있게 준비한 IMS 괌 관리형 유학은 훌륭한 강사진과 유학의 전문가들, 관리형 학원의 오랜 현장 경험을 갖고 있는 노련한 전문가들이 현지에 상주하며 부모님과 아이들의 한국 입학 수속부터 준비 서류, 모든 과정들을 책임지고 있다.
 
IMS는 현지 사립학교 스쿨링, 괌 단기 어학연수(일주일 학교 체험), 괌 어학연수 과정, 사립 유치원, 괌 가족연수, 영어 캠프 및 대학생 연수와 스포츠 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개인의 취향과 연수 목적에 따라 어학연수 시기 및 학교, 숙소의 선택 폭이 편하기에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과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방학시즌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괌을 찾으며 ‘괌 한달 살기, 괌 가족연수’ 프로그램을 찾는 발길이 증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미국 정규 학교의 괌스쿨링 과정 및 영어 연수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IMS 괌 한달 살기’의 가족연수 과정을 통해 부모님들은 한국을 떠나 평화로운 일상을 즐기며 성인영어연수와 현지 괌의 생활체험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은 괌 영어 연수와 현지 생활체험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가족연수 프로그램으로 유학을 꿈꾸는 가정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IMS 연수 및 캠프 프로그램은 괌 단기 어학연수 및 괌 장기 유학으로 선택 가능하며, 특히 일주일부터 스쿨링이 가능한 초단기형 학교체험은 아이들에게 여행과 학습의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감자유학 관계자는 말했다. 겨울방학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여름방학 캠프를 문의하는 부모도 많고 다음 캠프 일정을 예약하는 학생들도 있다. 이를 통해 괌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교육, 학습 분야에서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 도시인지를 알 수 있었다.
 
감자유학과 IMS는 ‘스페셜 관리 시스템’으로 괌 유학 전부터 학생, 학부모와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적과 진로 상담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괌에서 전문 교육팀이 아이들의 방과 후 학습·태도·생활 등의 여가 및 개개인의 상태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며 졸업까지 책임지고 있다. 영어를 전혀 못 하는 학생들의 경우, ESL과정들이 갖추어진 괌 사립학교와 방과 후 수업의 도움을 통해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한다. 모든 학생들의 일상생활, 학습 현장 등을 실시간으로 부모에게 전달하고 있다.
 
괌 단기 어학연수 및 영어캠프는 철저한 일대일 관리와 다양한 주말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실시간 부모님과 소통을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에서도 안심하고 자녀들을 유학 보낼 수 있는 Mom’s care 맘스케어 관리를 기본 모티브로 삼아, 아이의 성장과 학습 진행 상황 등을 보다 빠르게 전달하며 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믿음과 신뢰를 쌓아오고 있는 IMS의 관리형 시스템이 많은 이에게 주목받고 있다.
 
연중 따듯한 기후, 평온하며 안전한 괌은 특히나 성장기인 아이들의 정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친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의 괌 사립학교는 미국유학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환경이다. 미국 스쿨링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도시이자 무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괌에서 영어캠프와 괌 영어연수를 통해 학업의 새로운 출발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일정과 문의사항은 IMS미국 괌 교육센터 공식카페를 통하거나 감자유학 전국13개 센터로 전화 문의, 카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 가능하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