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넓은 이마? 모발이식보다 이마축소술이 먼저

2017-02-21 12:27

조회수 : 7,0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넓은 이마는 예로부터 재물 복과 좋은 인상의 기준이 되어 왔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그 의미가 변하게 되는 것처럼 지나치게 넓은 이마라인은 좋은 인상을 주기보단 부담스러운 느낌을 강하게 준다.
 
 
 
게다가 이마에 주름까지 잡혀있다면 강한 인상,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효과를 갖게 된다. 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어려울뿐더러 앞머리를 이용해 이마를 가리는 경우가 많아 답답해 보인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발이식을 꾀하는 사람도 있다. 넓은 이마 라인에 새 모발을 이용해 전체적인 이마를 축소시키는 방법이다. 하지만 넓은 이마를 덮기 위해선 많은 모발이 필요하고, 주름과 인상 개선을 이뤄내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
 
 
이에 근본적으로 이마를 줄이는 이마성형방법으로 이마축소술이 있다. 윗 이마를 절개하고 이를 좁혀주는 방식으로 이마축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과거에는 해당 수술로 인해 이마신경손실 우려가 있어 선택을 망설이는 사람이 많았지만 최근엔 내시경을 활용해 해당 문제를 해결한 이마축소술이 공개돼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내시경을 활용한 이마축소술은 최소 절개로 진행돼 수술 후 흉터에 대한 걱정을 덜어낼 수 있다. 동시에 내시경을 통해 선명하게 수술 부위를 보면서 진행할 수 있어 감각신경 손상 위험을 덜어낼 수 있고 정확도 높은 집도가 가능해졌다.
 
 
보다 자세한 내시경 이마축소술에 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이마수술 경력 20년의 김남복 케이아트성형외과 원장의 자문을 구했다.
 
 
내시경 이마축소술의 장점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축소술은 헤어 라인 이마의 피부 여분만을 절제하는 방식으로 감각신경을 보존할 수 있으며, 동시에 눈썹부 아래쪽에서 피부조직을 당기는 방식으로 위, 아래 양쪽에서 이마를 좁혀내 두 배의 축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동된 피부조직을 이용해 단순 이마 축소가 아닌 이상적인 이마 라인을 재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이마 주름도 함께 해결이 가능한지
 
 
피부조직을 끌어올려 진행되기 때문에 이마, 미간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얼굴 전체의 리프팅 효과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피부조직 재배치로 이마 융기가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주름제거, 이마융기 효과로 보다 젊어 보이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수술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환자와의 면밀한 상담을 진행한 뒤 얼굴의 비례를 고려한 수술 계획을 수립해 진행합니다. 수술 시간은 약 2시간 내외로 길지 않은 편이며 국소·수면마취로 진행됩니다. 내시경을 활용한 최소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약 1주일의 회복기간을 갖게 됩니다.
 
 
끝으로 김 원장은 “모발이식은 생각보다 큰 수술이다. 탈모의 고민보다 넓은 이마가 고민이라면 이마축소술을 먼저 고민해보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이마축소술도 자신의 얼굴 형태와 비례를 고려한 안전한 수술방법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