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maroniever@etomato.com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와디즈, 4시간만에 ‘럭키 스트라이크’ 모바일게임 크라우드펀딩 성공

2017-02-13 11:23

조회수 : 2,1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와디즈는 지난 7일 오픈한 모바일 게임 ‘럭키 스트라이크’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4시간 만에 목표금액 모집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럭키 스트라이크’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5000만원의 목표금액을 조기 달성한 후 1억원으로 증액해 추가 투자자를 모집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3개월 만기의 단기채권으로 다운로드 수 10만건 미만 시 표면 금리 2%(1년 환산 금리 8%)가 적용되며, 게임 다운로드 수에 따라 추가 이율이 적용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된 자금은 ‘럭키 스트라이크’의 마케팅 활동과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우수 인재 채용 및 신규 팀 구성에 사용될 계획이다.
 
와디즈는 이번 펀딩을 통해 게임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며, 크라우드펀딩 개설 희망 개인 및 기업(메이커)과 투자자(서포터)에게 더 다양한 투자 유치 및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윤성욱 와디즈 비즈니스실 이사는 “와디즈 최초로 진행한 게임 분야 투자 크라우드펀딩인 ‘럭키 스트라이크’ 프로젝트가 오픈 4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다”며 “앞으로도 게임 업계 많은 유망 스타트업에게 성공적인 자금 조달의 역할을 하고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펀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럭키 스트라이크’는 베테랑 게임 개발자들로 구성된 (주)슈퍼어썸이 개발한 모바일 스핀보드 RPG 게임이다. 초반 유저 확보를 위해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와디즈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