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카카오, 넵튠에 100억원 투자·전략적 제휴

카카오게임 라인업 확보…프랜즈 IP 확장

2017-01-31 18:00

조회수 : 4,3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카카오(035720)가 31일 게임사 넵튠에 총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의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 성장나눔게임펀드에서 각각 50억원 규모의 공동 투자 형태로 진행되며, 넵튠은 이를 위해 총 100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를 단행한다.
 
경기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 본사. 사진/뉴시스
 
이번 투자를 통해 카카오는 신규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 활용 게임 2종을 포함해 넵튠이 국내 출시를 위해 개발 및 퍼블리싱 하는 게임 중 스포츠게임을 제외한 모든 모바일게임을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하는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게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넵튠의 검증된 모바일게임 개발력과 라인업을 확보 함으로써 올해부터 카카오게임 라인업에 다양성을 부여하게 됐다"며 "안정적인 파트너사와 함께 카카오 게임 사업의 내실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직접 투자사로서 넵튠과 함께 게임 소싱과 유통 전반의 협업을 담당하게 됐다. 카카오 성장나눔게임펀드를 운영중인 케이큐브벤처스 역시 넵튠의 주요 주주사로서 이들 사업의 측면 지원을 맡게 된다.
 
넵튠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총 100억원 규모의 모바일게임 소싱 자금을 확보하고 향후 유망 개발사 인수와 유력 게임 IP 확보에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총괄 부사장은 "넵튠은 검증된 개발력과 우수한 맨파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두각을 나타내는 게임사 중 하나로 인정 받고 있다"며 "카카오는 넵튠과 같은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사와의 공조를 통해 우수한 게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나아가 카카오게임의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욱 넵튠 대표이사는 "카카오가 보유한 카카오게임 플랫폼은 본격적인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을 있게 한 원천이자 원동력이며 넵튠의 캐주얼 모바일게임 라인업에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략적제휴 및 투자 유치를 통해 캐주얼 모바일게임 대중화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에서도 통할 수 있는 우수 IP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