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형석

유니온페이, U Plan 국내 최초 가맹점 유치

두타면세점·두타몰 이용 시 현금할인과 캐시백 제공

2017-01-24 12:24

조회수 : 2,43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글로벌 카드사인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자체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인 '유플랜(U Plan)'의 국내 최초 가맹점으로 동대문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을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U Plan은 글로벌 카드 브랜드사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개방형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모바일 앱과 중국 내 주요 은행, 온라인 여행사, 항공사 등 주요 협력사의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해 쿠폰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중국 홍콩과 마카오, 태국, 싱가포르, 미국, 일본 등지에 1200여개의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은 한국 대표 상권이자 외국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동대문에 위치해 있다. 이번 마케팅 협력을 통해 두타면세점은 전세계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홍보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소상공인이 밀집된 두타몰은 개별 마케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주변 상점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다.
 
유니온페이는 중국 발급사, 국내 가맹점, 국내 매입사인 BC카드의 기술 개발과 정산시스템 등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인이 자주 사용하는 채널 내 혜택을 집중적으로 노출함으로써 보다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유니온패이는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에서 U Plan을 통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두타면세점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두타몰에서는 단일 결제 기준으로 15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결제 방법을 퀵패스로 선택하면 30%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에서 진행되는 U Plan 쿠폰은 한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발행된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카드번호 62로 시작)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성보미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동북아지역 총괄대표는 "이번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유치를 시작으로 올 해 더 많은 가맹점과의 협력을 통해 할인 혜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 외에도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자원을 U Plan 시스템으로 적극 활용하여 유니온페이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유니온페이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김형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