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인명진, "이정현·정갑윤 탈당계 반려" 발언 10분 만에 번복

2017-01-11 20:08

조회수 : 2,3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기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당내 친박(박근혜)계 핵심인 이정현 전 대표와 정갑윤 의원이 제출한 탈당계를 반려하겠다고 밝혔다가 이를 번복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인 위원장은 이날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 대토론회에서 "공개적으로 탈당 의사를 밝힌 정갑윤·이정현 의원의 사표는 반려하겠다"고 말했다. 반려 이유로는 ‘두 의원이 탈당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며 책임지는 모범적 모습을 보여줬다’는 점을 들었다.
 
그러나 인 위원장은 이로부터 10분도 지나지 않아 “비대위에서 추가 논의를 거쳐 결정하겠다”며 입장을 바꿨다.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조경태 의원과 김문수 비대위원이 인 위원장의 결정에 잇따라 이의를 제기한데 따른 것이다.
 
발언을 신청한 조 의원은 "우리 당이 개혁의 길로 가고 국민적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아픈 부위가 있어도 도려내는 자기 개혁과 혁신이 있어야 한다"며 인 위원장에게 탈당계 반려 방침을 거둬줄 것을 요청했다. 김 비대위원도 "적어도 인사문제는 공개 석상에서 바로 발표하기보다는 반드시 한 번 걸러주는 것이 득이 된다"며 조 의원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결국 인 위원장은 당초 밝혔던 탈당계 반려 방침을 번복하며 “당에서 한 번 의논하는 절차를 가져도 좋다고 생각한다. (조 의원과 김 비대위원의 의견을)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11일 오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열린 새누리당 반성·다짐·화합 대토론회에 참석한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