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우성문

혼자서도 즐겁게! 홈트족 입성기

2017-01-05 08:15

조회수 : 4,70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새해에는 해야죠 운동! (불끈!)
 
희망찬 정유년이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지갑은 두꺼워지고 몸은 얇아지는 한 해가 되면 좋겠지만 매년 자꾸 반대가 되고있네요...(ㅋㅋ)
 
하지만 올해는 기필코 완벽 비키니 몸매를 만들겠다고 다짐을 해봅니다. 
 
 
요즘에는 뭐든 혼자하는게 트렌드잖아요. '나 혼자 산다'라는 프로그램도 볼수록 더 재밌는 것 같은데요.
비즈니스 월드에서도 혼술족, 혼밥족..이런 혼자 노는(?) 사람들의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해요.
 
저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홈트족이 되었습니다! 
 
홈트족이란? Home Training! 홈트레이닝을 줄인 말로 그냥 쉽게 말하면 집에서 하는 트레이닝! 운동!입니다
 
큰맘 먹고 헬스장 등록한 다음에 가면..왠지 이곳은 내가 있어야 할 곳이 아닌 것 같은 느낌
기구도 뭔가 잘못 쓰고있는것 같은 느낌..혼날 것 같아..
 
이런 느낌 받아보셨나요?
 
그리고 요가/필라테스는 꾸준히 해봤는데 정말 좋지만 가격이 매년 오른다는 함정
돈 내놓고 안가면 스트레스 받구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것이 바로 홈!트! 입니다. 
 
홈트는 다른 운동보다 더 즐겁게, 맘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에요. 종류도 정~말 많고 시간도 내가 고를 수 있고 눈치 안보고  힘든 운동을 조금이라도 더 재밌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른 플랫폼들도 있겠지만 전 공짜로 유툽에서 다양한 영상을 보는데요. 많은 국내외 운동 전문가분들께서 정말 많은 영상을 공짜로 올려주신답니다.
 
하지만, 돈을 내지 않았기 때문에..귀찮으면 안해버릴 수 있다는 큰 단점이 있죠. 그래도 특히 주말에 운동하고 땀 쭉 뺀후 바로 샤워하고 물 한잔 쭉~마시는 행복을 느껴보신다면 꾸준히 하게 되실거에요. 
 
그!래!서 여기 코너에서는 앞으로 제가 재밌게 운동했던 홈트 비디오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어쩌다 보니 영어로 소개되어 있는 운동이 많네요. 저는 외국 언니들 운동 따라하는게 좋더라구요. 영어공부도 하고 1석2조의 기회 ♡
 
우선 오늘은 저를 홈트족으로 인도한 첫 비디오를 소개해드릴게요.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tj9d6aBOzDo
 
제목 = 30 Mins Aerobic Dance Work out - Bipasha Basu Break free Full Routine - Full Body Workout 
(30분 에어로빅 댄스 운동 - 비파샤 바수의 Break free! 풀 루틴 -전신 바디 운동)
 
시간=30분 
 
준비물 = 유투브되는 컴퓨터 / 핸드폰 / 혹은 TV 만 있다면 별도 준비물 없음
 
코치 =비파샤 바수라는 아름다운 여성분이 인도합니다. 30분 내내 격렬하게 움직이고도 아름다움을 잃지 않는 비파샤 바수씨는 바로 영화배우 출신으로 미남 축구선수 호날두의 전 여친이라고 하네요. 이 분의 영상을 보면 운동과 다이어트 욕구가 치솟습니다.
 
운동 난이도=★★☆☆☆  (별 두개!)  
 
장점=마치..춤추는 것과 같이 재밌다. 음악도 좀 재밌고 근육 운동은 많이 되지 않지만 전신 유산소 운동이 되는 듯 하다. 이쁜 비파샤 코치의 완벽 몸매를 보는 재미가 쏠쏠. 율동 및 에어로빅으로 시간이 금방 가고 은근 땀도 난다. 팔을 많이 써서 다음날 팔도 뻐근함! 스트레스가 풀린다!
 
단점=집에 누가 있다면 의도치 않게 큰 웃음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뒤에 백댄서에 남자분들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남자분들은 하고싶어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뭔가 몸은 움직이고 유산소는 하고픈데,  근육 운동은 부담스러울때, 집에서 혼자 우울해서 기분 up하고 싶을때 함께 해보세요 에어로빅 댄스 운동! 
 
이 영상으로 운동한 다른 유투버 홈트족들의 댓글을 한번 볼까요? 
 
Ok so I finally tried this today. I wore a Fitbit and for people wondering, it burned 309 calories. Not that I could perfectly keep up with the last dance, but I was always moving. I think that's pretty good for 29 minutes, no??
 
마침내 이걸 했어. 핏비트를 착용하고 있었는데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309칼로리를 태웠어! 정확한 무브를 따라한 건 아니지만 항상 움직였어. 29분 운동으론 좋은 것 같은데, 안그래? 
 
one of my favorite workouts! i included this in my daily workouts since my lifestyle change. i was  265  pounds and now im at 160.. still working on improving myself everyday!:)?
 
내가 젤 좋아하는 운동 중 하나야! 이걸 내 데일리 운동루틴에 넣었고 내 라이프스타일이 바뀌었어. 난 265파운드였는데 이제 160파운드야. 여전히 매일 하고 있어!
 
What a beauty! This actress has created not only exercises but also beauty, it is very motivating. When you look at her and the situation,music I want to lose weight, to enjoy and watch.?
 
아름다워! 이 영화배우는 운동을 창조했을 뿐 아니라 아름다움을 창조했어! 매우 고무적이고 그녀를 보면, 또 이 모든 상황과 음악을 보면 정말  살빼고 싶게 만들어. 보고 즐기렴 
 
하지만 모든 사람이 만족한다는건 어려운 일이겠죠. 운동 후 당황했다는 댓글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I looked retarded trying to do this. My God 
 
나 이거 할려니 완전 바보같아 보였어..오 주여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슬로건 중 하나인 나이키 슬로건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우성문 기자 suw14@etomato.com
 
  • 우성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