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토니모리, PwC와 컨설팅 계약

2016-12-22 10:35

조회수 : 1,4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토니모리(214420)는 프라이스 워터 하우스 쿠퍼스 컨설팅(이하 'PwC컨설팅')과 경영체계 고도화 및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기간 고도성장에 따른 성장통을 해소하고 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초석이 되기 위한 조치다.
 
토니모리는 올해 상반기 PwC컨설팅과 함께 프로세스 혁신 전략(Process Innovation)과 IT전략(Information Strategy Planning)을 수립한 데 이어, 본 사업에서도 PwC컨설팅과 손을 잡게됐다. PwC컨설팅은 국내·외 선도 화장품 기업들의 컨설팅과 정보시스템 구축 경험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업, 구매, 물류, 재무 영역에서의 제도·프로세스 혁신과 ERP, CRM, BI(Business Intelligence), POS, 인사시스템, 그룹웨어 등 정보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개선과 신규 구축을 포함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컨설팅과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6월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토니모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내부의 비효율적인 요소를 제거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판매, 재고, 손익 등 회사 전반의 경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의사 결정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정보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함께 진행해 IT 서비스 품질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인력 확보, 기존 인력에 대한 교육 등 내부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위기가 닥쳤을 때 경영 고도화를 이룬 기업이 결국 살아남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PwC컨설팅과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단기간의 고도성장으로 인한 성장통을 해소하고, 일류 글로벌 기업으로 한단계 도약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유럽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을 펼쳤던 토니모리는 향후 개선된 경영체계와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중국 등 해외법인과 메가코스 등 계열사간 효율적인 경영 통합을 완성할 계획이다. 또 토니모리는 자회사로 ODM 기업인 메가코스(한국)과 메가코스차이나를 설립하고 각각 한국, 중국에서 올해 착공에 들어가 내년에 공장을 완공, 운영할 예정이다.
 
토니모리 홍대점. (사진제공=토니모리)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