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 지원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MOU 체결

2016-12-08 16:59

조회수 : 2,10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소방관 복지 증진에 앞장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7일 서울시 역삼동 본사에서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김철종 소방동우회장,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고 소방관들의 출동대기공간인 119안전센터 근무환경개선을 비롯한 소방관 복지사업에 대해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관들이 출동 전 대기하는 119안전센터 환경 개선을 비롯해 소방관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이베이코리아의 후원으로 개선되는 119안전센터는 구급대, 진압대, 구조대 등 다양한 소방인력이 출동 전 비상대기를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는 데 비해 시설이 노후하고 열악한 곳이 많다. 실제로 지난 10월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전국 196개 소방서 중 지어진 지 20년 이상 된 시설은 59개로 30%가 넘는다.
 
김철종 회장은 "이베이코리아의 지원으로 격무에 시달리는 소방관들이 일상적으로 머무르는 대기실 환경 개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비를 막을 수 있는 신발장조차 대부분 노후화가 됐거나 아예 없어 눅눅한 신발을 신어야 하는 등 노후한 출동대기공간 개선활동을 통해 소방관 업무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자부심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변광윤 대표는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걸고 화재현장에 뛰어드는 소방관들은 우리 시대의 영웅이지만 여러 가지 여건상 열악한 환경을 견뎌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후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숨은 영웅들이 고된 일상에서 조금이나마 미소를 지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03년부터 온라인창업교육 무료제공, 전자상거래 수출, 농어민 판로확대 등의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창출'을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장애인, 장년층, 취약계층 등으로 창업교육을 확대하는 등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써 온라인 쇼핑을 통한 공유가치를 확대해왔다. 향후 소방관과 같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숨은 영웅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공유가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왼쪽)이 지난 7일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소방관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