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성은

르노삼성 SM6, 패션 혁명가 '까스텔바작' 만나다

14일 삼청동 현대 갤러리 두가헌에서 작품 발표

2016-12-07 17:14

조회수 : 3,2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르노삼성자동차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과 함께 'SM6 X 까스텔바작 아트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한국과 프랑스의 대표 합작품인 르노삼성 SM6의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까스텔바작이 SM6를 소재로 예술작품을 완성해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 삼청동 현대 갤러리 두가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까스텔바작은 교황과 사제단 5500명이 입은 무지개 미사복을 비롯해 비욘세와 레이디 가가의 의상을 디자인한 팝 아티스트 겸 패션 디자이너로 유명하다. 국내에는 광화문 세종대왕상에 설치한 '킹 오브 사인'과 한불 수교 130주년 공식 포스터를 디자인한 예술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온라인에 공개한 동영상을 통해 "SM6는 감각적이면서 따뜻함이 내재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차가운 금속덩어리지만 살아 있는 생명체의 따뜻함이 느껴졌다"며 "한국과 프랑스간 우정의 결과물이자 올해의 안전한 차 수상을 착안해 편안한 안식처로서의 의미를 작품에 담겠다"고 말했다.
 
황은영 르노삼성 홍보본부장은 "연초 SM6를 처음 공개할 당시 SM6는 르노삼성차가 한국 자동차시장에 혁명을 일으킬 무기라고 약속했고 이제 현실이 됐다"며 "예술계 혁명가 까스텔바작의 손에서 탄생할 SM6의 파격적인 활약을 담은 예술 작품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까스텔바작이 디자인 한 교황과 사제단 5500명이 입은 무지개 미사복. 사진/르노삼성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배성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