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하나금융투자, 차세대 시스템 성공적 안착

2016-12-07 10:22

조회수 : 2,6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4월부터 약 20개월 동안 준비해 지난달 21일 론칭한 차세대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기존의 투자신탁 업무와 증권 업무의 분리로 인한 데이터 기반을 재정비하고, 고객 중심의 종합매매계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했다. 
 
앞으로 차세대 시스템을 통해 상품관리 체계를 통합해 더욱 편리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정교한 고객정보 분석이 가능한 기능 중심의 통합 트레이딩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투자는 차세대 시스템 출시에 맞춰서 HTS(Home Trading System)와 MTS(Mobile Trading System)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의 HTS를 개선해 지난 10월 6일부터 고객들을 대상으로 체험판을 먼저 제공한 ‘1Q HTS’는, 사용자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동선을 제공하고, 호가 X-Ray 시스템 등의 특화 컨텐츠 및 다통화 분석 투자정보 제공 등의 해외 컨텐츠를 확대했다. 
 
권오대 하나금융투자 CIO는 “하나금융투자의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면서도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증권업과 모바일 중심의 산업간 융합구조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매매 업무에는 C언어를, 지원 업무에는 Pure Java 언어를 병행해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 계열사인 하나아이앤에스의 자체 기술력으로 구축했으며, 향후 하나아이앤에스가 보유한 생체인식(FIDO),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새로워진 하나금융투자 차세대 시스템은 ‘1Q HTS’와 ‘1Q MT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Q HTS’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내 HTS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1Q MTS’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하나금융투자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