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탑엔지니어링, 초광대역 '스마트레이더' 신규 시장 진출

2016-11-24 09:56

조회수 : 2,0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LCD 공정장비 전문기업인 탑엔지니어링(065130)은 초광대역(UWB: Ultra-WideBand) 스마트레이더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 신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서울시 스마트 LED 가로등 시험 사업에 참여해 연내 설치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스마트레이더는 송신안테나에서 초광대역급 임펄스(충격 전류)를 방사해 목표물에 부딪히고 다시 수신안테나에 도달하는 시간으로 목표물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모션센서 시스템을 기본으로 한다.
 
이번 탑엔지니어링이 설치하는 LED 가로등 제어용 센서도 이동 차량이나 보행자 감지 시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는 조광제어 시스템이다. 에너지절감 효과와 교통량 측정 등 데이터 수집 및 활용까지 가능해 향후 LED 조명 설치 확대로 성장세가 기대된다.
 
특히 탑엔지니어링의 스마트레이더는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을 판단하는 임계치를 자동으로 설정하여 탐지 오류를 방지하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재실 탐지를 통한 조명 및 공조기 제어와 시설 보안, 중장비 근접 감지를 통한 안전 관리, 차량용 주차·주행 감지 센서를 비롯해 원격 의료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탑엔지니어링의 스마트센서는 3~4m 거리에서도 호흡, 심박 등 생체리듬까지 체크할 수 있어 독거노인과 노령자의 재실유무와 사고여부를 탐지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원격의료와 연계한 헬스케어 분야도 진출할 예정이다.
 
탑엔지니어링의 관계자는 “스마트레이더 센서의 차별적인 기술을 확대 발전시켜 사용자 입장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물인터넷 시장의 모범사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