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신세계, 코엑스몰에 '스타필드' 간판 건다

무역협회·한국도심공항과 임차운영 최종계약 체결

2016-10-28 14:49

조회수 : 2,8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신세계(004170)그룹은 28일 신세계프라퍼티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과 칼트몰 임차운영사업자 선정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하남에 이은 두번째 복합쇼핑몰 점포로서 신세계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쇼핑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측면에서 코엑스몰의 브랜드 명칭을 '스타필드 코엑스몰'로 바꾸기로 했다.
 
임대료 계약금액은 연간 600억원으로 책정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실제 코엑스몰과 칼트몰의 임대수입을 검토한 결과 올해 임대수입은 약 660억원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 임대면적 5만9103㎡(약 1만7878평), 327개 매장에 대해 계약 체결일로부터 10년동안 마스터리스 방식으로 임대·운영하는 사업으로 추후 협의를 통해 10년 재계약이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은 먼저 코엑스몰을 영동대로 지하개발, 현대차GBC센터, 잠실종합운동장 재개발이 완성됐을 때 글로벌 유통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입지적 위상에 걸맞게, 코엑스몰 내 센트럴플라자의 오픈라이브러리를 조성해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다양한 명소화 계획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신세계는 내년 그랜드 오픈 시점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실 부분에 다양한 전문점 유치 ▲기존 코엑스몰 회원들의 포인트를 신세계 포인트로 승계 전환 ▲2000만 신세계 포인트 회원들에게 코엑스몰로 사용처를 확대함으로써 고객집객을 통한 몰 활성화에 최우선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다만 별도의 리모델링은 실시하지 않는다.
 
향후 신세계그룹은 이번 코엑스몰과 칼트몰 임차운영사업자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기존 교외형 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과 더불어 서울 강남권 중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까지 운영하게돼 그룹의 신성장동력인 복합쇼핑몰 사업을 더욱 확고하게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부사장은 "다음달 중순부터는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설 계획"이라며 "우선적으로 안정적으로 자리잡고있는 기존 임차인들의 계약 승계와 마케팅 지원을 통한 '스타필드 코엑스몰' 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신세계그룹이 가지고 있는 유통 노하우와 신세계프라퍼티의 부동산 개발·운영·관리능력을 더해 국내 최고의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엑스몰 입구. (사진제공=코엑스몰)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