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쎄미시스코, 세종시 전기차 양산공장 첫 삽…"내년 1월 완공"

2016-10-28 10:45

조회수 : 2,1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쎄미시스코(136510)는 임직원 및 협력사, 이춘희 세종시장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전의면 세종미래산업단지 내에 전기차 양산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착공되는 신규 공장은 약 5800평(1만9286㎡)부지 위에 사무동과 공장동 및 경비동으로 구성되며 내년 1월 완공 예정이다. 1단계 양산공장이 완공되면 쎄미시스코는 연간 3천대 전기차 생산을, 2단계 공장이 완공되면 최종 연간 6000대의 전기자동차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해당 공장에서는 마이크로모빌리티(Micro mobility, 소형차량) 전기차를 비롯한 농업용 운반 전기차가 생산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전기차 양산공장 건설을 통해 쎄미시스코가 국내외 소형 및 농업용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쎄미시스코 전기차 세종공장’에는 전기차 생산시설 외 사무동에 전동차 연구소, 전기차 전기장, 판매 상담실 및 편의시설도 함께 갖춰질 예정으로, 해당 건물은 신공법 태양광을 설치한 친환경 건물로 지어진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전기자동차 사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미래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전기자동차 양산공장이 완공되면 회사는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회사는 꾸준한 R&D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통해 시장점유율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