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진규

raintree3333@etomato.com

- 뉴스토마토 보도국 증권팀장, 정책팀장, 금융팀장, 산업팀장
(의학칼럼)성관계 필수 에티켓에 대하여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6-10-12 10:32

조회수 : 25,98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신이 인류에게 허용한 창조의 대행과정이고, 인생의 고단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배려한 최고의 선물-남녀의 성관계!
 
최고의 행복감을 느껴야 하는 성관계에서 정상적인 기능을 가진 남성들은 자연스럽게 즐거움을 얻게 되는 반면, 조루증을 가진 남성들은 사정을 지연하고자 발버둥치고, 엄청난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본인의 즐거움은 물론, 여성의 즐거움도 같이 망쳐버리게 된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사정 조절이 되지 않아 의지와 관계없이 절정에 도달하게 되는 조루증! 만족스러운 잠자리를 위해 우선적으로 집에서 자가치료하는 조루치료법을 공개하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긋한 조루증을 극복하기 바란다.
 
그 첫 번째가 케겔운동으로 1940년대 로스앤젤레스의 부인과 전문의 아널드 케겔 박사가 질 부위를 강화시켜주는 운동요법을 개발한 데서 비롯됐다. 케겔운동은 사정과 배뇨에 관여하는 회음부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법이다. 괄약근이 조절되면 자신은 물론 파트너에게까지도 강한 쾌감을 안겨줄 수 있다. 운동방법은 회음부가 압박되지 않게 편히 누워있거나 기댄 상태에서 숨을 내쉬고 10초 정도 괄약근을 곽 조이게 된다. 이때 다른 근육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최대한 이완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10초 정도 놓았다가 다시 조이는 운동을 하루 50회 이상 반복하게 되면, 수개월 후 자연스럽게 조루증을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두 번째 방법은 스톱-스타트(stop-start, 고스톱)법이다. 1955년 비뇨기과 의사인 제임스 시멘스 박사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된 스톱-스타트법은 남성이 피스톤운동을 하면서 “고”하다가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전 성기에 대한 파트너의 자극을 중단하는 방법을 '스톱“하고, 다시 시작하는 행위를 되풀이 하는 방법으로 세분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수동자극 스톱-스타트법이다. 주변환경에 의해서 방해받지 않도록 확실하게 주변을 정리하고 파트너가 손으로 성기자극을 시작해서 절정에 도달하기 전에 중단을 요구하고 다시 시작하는 행위를 3회 반복하고 4회째 사정이 되도록 한다. 둘째는 여성상위체위에서의 스톱-스타트법이다. 여성이 남성의 상위 체위에서 관계 후 남성이 느낌이 올 때 여성에게 중단을 요구하고 다시 시작 후 세 번째에 사정한다. 셋째 남성상위체위에서의 스톱-스타트법이다. 남성이 여성의 상위 체위에서 같은 훈련을 반복한다. 에토틱한 감각에 집중하고 멈추고 다시 시작하는 훈련을 반복하는 것이다. 넷째는 ‘속도 늦추기’이다. 커플이 선호하는 성교 자세로 상당히 호전이 있을 때 마지막 단계로 삽입운동의 속도를 늦추어서 훈련하는 방법이다. 흥분이 절정에서부터 좀 더 조절 가능한 단계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삽입 운동을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자신감 회복훈련이다. 마음속에 있던 위축감, 긴장상태를 비우는 노력을 해야 한다. 오랫동안 조루를 앓았던 사람들은 예전의 경험에서 겪은 낭패감, 비참함, 자신감 저하가 증세를 악화시키는 악순환에 시달리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힘들어진다.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드는 자가 조루치료법을 공개하였으나 이러한 노력후 에도 조루증이 지속되면 전문의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 황홀한 사랑을 나누기 위해서는 사정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은 필수적인 “사랑 에티켓” 인 것이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 남성학회 정회원
- 세계 성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 메디시티 대구를 만드는 사람들-지역의료계 리더 10인에 선정
  • 강진규

- 뉴스토마토 보도국 증권팀장, 정책팀장, 금융팀장, 산업팀장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