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kwangpyo.lee@etomato.com

먹거리에 관한 모든것이 궁금하다.
KT&G, 캄보디아에 임직원 봉사단 파견

보육시설 보수, 한국 문화 행사 등 전개

2016-09-26 09:36

조회수 : 5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KT&G(033780)는 캄보디아에 임직원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오는 29일까지 현지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KT&G에서 봉사참여 우수자로 선발된 임직원 22명으로 구성되며,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되어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원들은 현지 보육원을 방문해 목욕과 빨래, 청소 등 생활 봉사와 노후시설 정비 활동 등을 펼친다. 어린이들과 함께 호떡을 만들고 윷놀이, 제기차기와 같은 한국 문화 체험 행사도 진행하며, 봉사단원들이 마련한 학용품과 의류 등 기부물품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KT&G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35차례에 걸쳐 960여명의 대학생 및 임직원 봉사단을 캄보디아에 파견하는 한편, 캄보디아 최초로 수상 유치원을 건립하고 도서관과 학교 시설을 보수하는 등 교육시설 확충에도 힘써 왔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오랜 내전으로 경제적 여건이 매우 어려운 나라로, 10년 넘게 봉사단을 꾸준히 파견해 현지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 사업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KT&G는 캄보디아 이외에도 우즈베키스탄과 몽골 등에 의료 봉사단을 지속적으로 파견해 왔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빈곤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상빌리지' 사업과 수도 자카르타에 '한국어학당'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올해에는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해 숲 조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임농업 교육센터 설립에 나서는 등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G)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먹거리에 관한 모든것이 궁금하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