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준상

KRX국민행복재단, 캠퍼스 금융토크콘서트 'LIFE up' 개최

2016-09-04 12:00

조회수 : 2,75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은 오는 8일 부산 동아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5개 지역 대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KRX 캠퍼스 금융토크콘서트 ‘LIFE up’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RX국민행복재단의 대학생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금융권 전문가와 인사담당자 등이 직접 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해 우리 삶 속의 금융과 금융권 취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토크형 강연이다. 오는 8일 부산 동아대학교, 20일 대구 경북대학교, 23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27일 전주 전북대학교에 이어 10월5일 대전 충남대학교로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20대 청년들의 경제문제인 스튜던트푸어 극복법에 대해 전문가별 다양한 관점에서 진단과 해결책을 살펴본다. 또 KRX, 증권, 은행, 보험 등 금융권 인사담당자와 신입직원을 초청해 최근 금융권 트렌드와 성공적인 취업 노하우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 
 
KRX국민행복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퍼스 금융콘서트는 자신의 인생과 성공, 취업에 불안한 우리 대학생들이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한편, 자신에게 필요한 금융지식과 더불어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얻는데 의미가 큰 교육”이라며 “앞으로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되는 국내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퍼스 금융토크콘서트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으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진/한국거래소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