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용현

대한항공, 제8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

2016-06-20 18:42

조회수 : 4,16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오는 9월24일 제8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개최를 앞두고 20일부터 참가자를 접수한다.
 
대한항공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매년 가을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8회째인 이번 대회의 주제는 '하하 호호 웃음이 가득, 행복한 우리 집'으로 어린이들의 행복 지수를 높히고, 밝고 행복한 세상에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선정됐다.
 
또한, 지난 대회부터 참가 대상을 전국의 모든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외국인 초등학생까지 넓혀 글로벌 대회로서의 성장 기틀을 다지게 됐다는 평가다.
 
참가 신청은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홈페이지(http://myplane.koreanair.com), 이메일(koreanairart@naver.com), 팩스(02-2038-8645),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자 선정은 내국인의 경우 학교장 추천 받은 접수 대상자 중 심사를 거쳐 300팀을 선정하며, 외국인의 경우 신청서와 원본 작품 제출 대상자 중 20팀을 선정하게 된다. 각 팀은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단체로 구성된다.
 
접수 마감은 8월26일이며, 참가 대상자는 오는 9월7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항공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미술협회, 보잉사가 후원하며, 대회 1등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실제 대한항공 항공기 동체에 래핑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전년도 1등 수상작 '러브(LOVE)'는 대한항공 B777-300ER 항공기에 래핑돼 현재 전세계 하늘을 누비며 사랑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포스터. 자료/대한항공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김용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