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미래부, 롯데홈쇼핑 피해 중소기업 상황 몰라"

협력사 비대위, 미래부 방문…장관 면담은 불발

2016-06-09 18:48

조회수 : 2,5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프라임타임 방송정지 징계처분을 받은 롯데홈쇼핑의 중소기업 협력사 대표들이 모여 출범시킨 비상대책위원회가 미래창조과학부를 방문해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과의 면담은 불발됐다.
 
9일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이상 비대위)'에 따르면 진정호 비상대책위원장과 이화숙, 이동원 부위원장 등 위원 9명은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이정구 미래부 방송진행정책국장과 면담했다.
 
이번 미래부의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처분으로 인한 불이익을 떠안게 된 협력업체들의 실질적인 구제책 마련을 위해 미래부를 방문한 비대위는 이날 면담을 통해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협력사들의 현재의 상황과 입장을 밝혔다.
 
비대위 측은 면담 후 보도자료를 통해 "미래부는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인 이번 처분의 취소는 전혀 실현가능성이 없다는 뜻을 밝혔으며, 보다 심도있는 논의와 조속한 해결책 마련을 위해 최양희 장관과의 면담을 요청했으나 미래부 측은 국 단위 등의 실무적 차원에서 추가적인 논의를 거친 후에나 장관 면담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비대위 측은 "시시각각 존폐의 위기 속에 빠져들고있는 중소 협력업체들의 현 상황에 대한 이해가 아직까지도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한편 미래부와 롯데홈쇼핑, 협력사 비상대책위원회 3자간의 협의체를 구성해 협력사 구제를 위한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하자는 방안에 대해서는 미래부 측이 전향적인 수용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고 전했다.
 
비대위는 "우리의 영업권과 생존권마저 위협받는 상황에서 앞으로 실효성 있는 구제방안이 마련될 때까지, 가능한 모든 노력들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