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류석

네이버 그라폴리오, '2016 파리도서전' 참가

그라폴리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

2016-03-18 18:53

조회수 : 7,19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NAVER(035420)(네이버)는 자사의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 '그라폴리오'가 미래 도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2016 파리도서전'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도서전은 프랑스가 매년 문화 예술 분야의 국제 협력을 위해 전세계 도서·출판 업계 관계사를 초청해 개최하는 국제적인 행사다.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3월17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6 파리도서전'에서 단독 전시관을 운영한다. 
 
그라폴리오 파리 도서전 현장. 사진/네이버
 
그라폴리오 전시관에서는 '퍼엉'을 포함해 '살구', '애뽈', '꼬닐리오' 등 4명의 그라폴리오 대표 작가들의 작품들을 아트 엽서, 샘플 도서 등의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LCD 브라운관, 태블릿PC 등 비치된 기기를 통해 그라폴리오 서비스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 파리도서전에는 지난 2014년부터 그라폴리오에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Love is…)'를 연재해온 일러스트레이터 퍼엉이 김애란, 김언수, 은희경 등 당대 최고의 문학작가들과 함께 파리도서전 공식 초청작가로 선정됐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매니저는 "이번 파리도서전 참가를 통해 그라폴리오와 그라폴리오 작가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그라폴리오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시작으로 실용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컨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류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