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류석

옐로모바일, 포메이션8 등으로 부터 560억 투자 유치

2015-12-15 10:56

조회수 : 4,96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옐로모바일은 4720만달러(한화 5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메이션8 등의 기존 투자자와 일부 신규 투자자로 진행된 이번 투자 유치는 전환사채(CB) 형태로 진행됐다. 전환사채의 전환조건은 기업가치 기준 40억달러(한화 4조7000억원) 수준으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옐로모바일은 금융감독원에 공시문서를 제출했고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옐로모바일 관계자는 "심의 및 청약절차에 따라 최종 투자금액은 일부 조정될 수 있다"면서 "이번 투자 유치는 1차로 확정된 것이며 추가적인 투자 유치를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구본웅 포메이션8 대표는 "옐로모바일은 스타트업 단계를 넘어 분기 매출 규모가 1000억원대에 이르고, 현금 흐름이 플러스로 개선되는 등 지속 가능 경영 체제에 진입했다"며 "옐로모바일이 혁신적 리더십을 계속 유지해 나간다면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는 모바일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 "금번 투자 유치에는 작년 포메이션8을 통해 투자했던 유한책임투자자(LP)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며 "향후 내실 경영과 공격적 투자의 균형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아시아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류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