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LG디스플레이, 초음파 플로팅 코터 장비 세계 최초 개발

2015-09-08 11:29

조회수 : 4,8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LG디스플레이(034220)가 초음파를 활용한 대면적 디스플레이 코팅 장비 '초음파 플로팅 코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13년 신기술장비공모제도를 통해 협력사인 케이씨텍(029460)의 개발 제안을 접수하고, 양사 공동으로 약 1년 6개월의 연구 개발과 6개월의 공정·성능 평가 등을 거쳐 양산에 성공한 기술이다. 
 
초음파 플로팅 코터는 일정한 진폭과 주파수를 가진 진동 에너지로 미세한 간격을 유지하며 부상 반송하는 원리로 작동된다. 단순한 장비 구조로 유지·보수가 용이한 것은 물론 박형 기판을 보다 안전하게 부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그 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던 에어 플로팅 코터를 대신해 초음파 플로팅 코터를 8세대 제조 공정에 도입할 경우, 37%의 비용 절감과 77%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 초음파 플로팅 코터를 도입해 LCD 생산 경쟁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생산최고책임자(CPO) 부사장은 "국내 협력사들과 LCD의 장비와 부품의 국산화를 위한 공동기술 개발에 노력해 왔고, 이번에도 세계 최초로 초음파 플로팅 코터 장비를 개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해 디스플레이 업계 경쟁력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8세대 lcd 생산라인. 사진/LG디스플레이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이지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