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롯데마트, 베트남 우수기업 수출 판로 지원 나선다

남사이공점서 현지업체 대상 품평회…한국 수출 판로 지원

2015-06-24 13:13

조회수 : 2,4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롯데마트가 한국-베트남 수교 23주년을 맞아 베트남 우수 기업들의 한국 수출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베트남 상공부와 함께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5일간 롯데마트 베트남 남사이공점에서 '베트남 우수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상품전에는 100여개의 베트남 우수 업체가 참여해 35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현지 소비자와 수출 업무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품평회를 가질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베트남 상공부와 함께 '베트남 우수 상품전'을 열고 현지 기업의 한국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롯데마트)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열대과일(망고·용과), 건어물(한치·쥐포) 등의 신선식품과 커피, 캐슈넛, 천연 과일칩 등 인기 가공식품을 비롯해, 월남쌈, 쌀국수 등 베트남의 대표 음식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베트남의 강점 분야인 원목 인테리어, 플라스틱 주방용품, 고무장갑, 라텍스 침구류 등 생활용품 품목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이틀 간은 롯데마트의 국내 MD(상품기획자)가 직접 현지 품평회에 참석해 베트남의 우수 상품들을 발굴하기 위한 상담회를 진행한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 베트남 수입금액은 79억9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0% 이상 늘었고, 수교 당시(1992년·5700만달러)와 비교해 140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국내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원목, 플라스틱 소재 생활용품의 수입 확대를 위해 현지 주요 업체와 공장 시설도 둘러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품평회를 토대로 오는 10월에는 롯데마트 국내 주요 점포에서 베트남 우수 기업의 상품들을 선보이는 '베트남 상품전'도 진행한다. 올해는 베트남 상품의 수입 규모를 기존보다 2~3배 이상 확대해 총 200여개 품목, 100만달러 규모의 베트남 우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에도 수도권 주요 5개점(구로·서울역·의왕·안산)에서 베트남 상품전을 진행해, 100여개 상품, 25만달러 규모로 베트남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대규모 상품전을 매년 꾸준히 진행해 베트남 업체들의 국내 진출을 적극 돕고 베트남 상품 운영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2008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베트남 호찌민에 1호점인 '남사이공점'을 오픈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이래 6월 현재 10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홍원식 롯데마트 베트남사업부문장은 "베트남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현지 업체의 국내 진출과 판로 제공에 힘쓰고 있다"며 "양국간 민간 교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베트남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