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양지윤

태광산업, 신입사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2015-01-20 09:43

조회수 : 2,3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태광산업 신입사원들이 2015 신입사원 멘토링 기본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룡산을 등반했다.(사진=태광산업)
 
[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태광산업(003240)이 공채 9기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약 3개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지난 15~16일 대전연수원에서 신입사원과 이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될 선임사원 각각 28명씩 총 56명이 모여 기본교육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4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사내 우수한 직원들이 멘토를 맡아 신입사원들과 함께 일정 기간 활동하면서 이들의 조기 적응 및 업무역량 강화, 애사심 향상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태광산업은 앞으로 약 3개월 간 월 2회 '멘토링데이'를 지정해 멘토와 멘티가 조기 퇴근 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율적으로 수립한 계획에 따라 영화·연극관람 등 문화체험 활동, 탁구·등산 등 스포츠 활동, 유명 관광지 방문 등 도심 탐방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공헌의 날’도 지정했다. 태광산업이 2012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하고 있는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에서 생활하고 있는 초·중·고교생들과 함께 사진, 커피, 제빵 등의 수업에 참석해 취미활동을 공유할 계획이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태광산업 관계자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들에게 조직문화, 업무처리, 대인관계 등에 있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며 "신입사원들의 발전은 궁극적으로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양지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