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최문기 미래부 장관 "창조경제 성과 연말부터 나올 것"

2014-07-15 20:41

조회수 : 2,3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최문기 초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1년 3개월간의 임기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15일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장관 이임식에서 "창조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기술 산업 생태계를 일궈 이제 목표를 향해 가속하고 있다”며 “연말이 되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임식에서 최문기 장관은 지난 1년3개월의 성과로 창조경제타운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개설과 3차 국가과학기술 발전계획 수립을 꼽았다.
 
또 ICT특별법 제정과 광개토플랜 2.0, 알뜰폰 활성화 정책 및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등을 성과점으로 꼽았다.
 
최문기 장관은 "새로 취임할 최양희 장관은 과학기술과 ICT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식견을 쌓은 분"이라며 "업무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속성있게 정책을 추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 "밖에 나가서도 창조경제와 미래부의 변함없는 후원자이자 지지자로 미력하나마 노력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작은 어려움 속에도 흔들림 없이 직무를 수행해 온 미래창조과학부 직원들의 능력과 추진력에 감사한다”이라며 “이 정부가 끝나도 미래부가 존속할 것으로 예견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문기 장관 후임으로는 최양희 장관 내정자가 뒤를 잇는다. 최양희 장관은 16일 오전 취임식을 가지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한다.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