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승환

LG전자, 유산균으로 맛 살리는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2013-08-22 11:00

조회수 : 3,09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LG전자(066570)는 유산균 생성 알고리즘을 최적화한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모델명:R-D573PQRD)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565리터 초대용량 제품을 포함해 스탠드형 11종과 뚜껑형 13종 등 총 24종을 출시한다.
 
디오스 김치톡톡은 ▲맛있는 김치로 숙성시키는 유산균 김치 ▲맛있는 온도를 지켜주는 쿨링케어 ▲냉기를 지켜주는 트윈 밀폐락 과 냉기지킴가드 등 4단계 유산균 관리 기능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러한 기능을 통해 김치맛을 좌우하는 핵심인 유산균을 기존 제품 대비 최대 9배나 많이 만들어 김치를 더욱 맛있게 관리해 준다고 설명했다. 또 유산균 김치 알고리즘은 김치를 맛있게 만드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은 살려주고, 신맛을 내는 유산균인 '락토바실루스'의 활동은 억제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5도어 7룸' 구조로 필요한 칸만 열 수 있도록 해 다른 칸에 보관된 김치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했다. 김치 외에도 잡곡, 야채, 과일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로 간편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김정태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HA)한국마케팅 상무는 "신제품은 국내 유일의 4단계 유산균 관리로 시원하고 맛있는 한국 최고 김치 맛을 구현해 줄 것"이라며 "최초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출시로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듯 지속적인 혁신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유산균 생성 알고리즘을 최적화한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제공=LG전자)
 
  • 최승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