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양지윤

SK이노베이션, 사회적 기업 팝업스토어 열어

5일까지 서울 본사 서린사옥 앞에서 운영

2013-07-02 09:06

조회수 : 4,0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SK이노베이션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사회적 기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SK이노베이션(096770)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사회적기업 주간(7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6월28일부터 강남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서울 종로구 본사 서린사옥 앞 청계 방면에 사회적 기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가건물이나 컨테이너 박스 등을 이용해 하루에서 길게는 한두 달 정도 짧은 기간만 운영하는 상점이다. 주로 의류, 식품 업체 등이 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오는 5일까지 열리는 팝업스토어는 장애인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손수건, 카드지갑, 명함첩 등을 제작하는 '액티브 아트 컴퍼니(Active Art Company)' 외 SK이노베이션이 설립한 행복한 농원(미니화분), 고마운손(가죽제품), 비마이프렌드(공정무역 커피), 에코언니야(재활용 제품) 등 5개의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의 날인 지난 1일에는 구자영 부회장, 이재환 사외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방문해 사회적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구 부회장은 즉석에서 미니화분, 가죽지갑, 에코백 등을 구입하기도 했다.
 
팝업스토어는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광화문 지역의 특성을 고려, 피크타임인 점심시간을 이용해 장애인 아티스트 작가 시연회 및 작품 무료 나눔,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행사가 종료되면 팝업스토어 부스를 강남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임직원을 비롯해 방문고객들이 사회적 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기업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진옥 본부장,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 강남장애인복지관 조병인 사무국장, SK이노베이션 김정기 홍보실장(왼쪽부터)이 SK이노베이션 본사 서린 사옥에서 진행 중인 사회적 기업 팝업스토어 행사장을 방문했다.(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 양지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