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임애신

지경부, 개도국 온실가스 감축에 36억 지원

올해부터 사업범위·대상 확대.. NAMA 지원 사업 국내 최초 진행

2012-03-19 11:00

조회수 : 2,5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임애신기자] 정부가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고 국내기업의 진출을 돕기 위해 36억원을 지원한다.
 
지식경제부는 19일 개도국의 온실가스 감축과 국내기업의 진출을 위해 올해부터 사업범위와 대상을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다.
 
개도국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발굴하고, 현지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해 권역별 전문기관 사업과 국제기구 협력 사업에 19억원을 지원한다.
 
발굴된 사업이 국내 투자자와 연계될 수 있도록 투자설명회 추진 등에 2억원이 쓰일 예정이다. 또 우리나라 기업의 개도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수주 기회를 높이기 위한 사업 타당성 조사 비용에는 15억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감축 정책을 개도국에 보급하는 NAMA 지원 사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
 
NAMA사업은 개도국의 자발적 온실가스감축 행동으로, 온실가스감축 실적등록 사업과 에너지진단·에너지소비효율 등급표시제 등이 이에 해당한다.
 
세계은행과 유럽연합(UN)공업개발기구 등 국제기구와의 신규협약을 통해 개도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발굴과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모집공고를 통해 남아시아와 아프리카 권역 등의 지역에 사업 수행 역량을 갖춘 권역별 전문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공고문은 오는 20일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며, 사업신청 접수와 평가를 거쳐 4월중 권역별 전문기관을 선정키로 했다.
 
  • 임애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