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성수

현대차그룹, 2년 연속 '中 사회책임 기업' 선정

12개 수상기업 중 유일한 한국기업

2012-02-22 13:50

조회수 : 3,5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현대차(005380)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에 올랐다. 중국 내 12개 기업이 최종 수상했으며, 이 가운데 한국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유일하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 조어대 국빈관에서 열린 '제7회 중국 기업사회책임 국제포럼'에서 중국 현지에서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1 중국사회 가장 책임감 있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중국 내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한층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중국 기업사회책임 국제포럼'은 중국신문사와 중국신문주간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상무부, 국가공상총국 등 중국 정부 주요기관들이 공동 참여하는 최고 권위와 전문성을 갖춘 사회공헌 관련 포럼이다.
  
이 포럼에서는 중국 정부 고위 관료들과 주요 언론매체들이 모두 참여해 지난 1년간 중국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기업들을 선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대차그룹을 비롯해 국가개발은행, 중국석유화학 등 총 12개 업체가 수상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대표적 황사 발원지인 내몽고 차깐노르 호수의 사막화 및 생태계 파괴 방지 프로젝트인 '현대그린존' 사업을 통해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총 3800만㎡ 규모의 초지를 조성했다.
 
또 대지진으로 피해가 컸던 쓰촨성 등지에 주민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기아가원' 사업을 펼쳐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 현대차그룹 내몽고 사막화 방지사업
  
뉴스토마토 윤성수 기자 yss0128@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