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변소인

ehlee @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어린이날 어떤 완구 선물할까

2023-05-02 17:58

조회수 : 4,4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완구업체들을 취재하면서 각 사 IP(지적재산권)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면 어느 것 하나 매력적이지 않은 것들이 없습니다. 저마다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이 있어 어린 아이들이 골고루 접하며 균형감 있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 먼저 듭니다. 주요 업체들의 어린이날 맞이 신제품과 행사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헬로카봇 젬 완구. (싸진=초이락컨텐츠컴퍼니)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동물 카봇(젬 카봇)들의 캐리어 역할을 하는 '인피니툴톡시 젬' 세트 1종과 '윙버드 젬', '로어 젬', '스나이퍼 젬', '캥복스 젬' 등 동물 카봇 4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3-젬'에서 활약하는 동물 카봇으로 '젬 카봇'이라 불립니다. 이제까지 기존 카봇 완구에서 없었던 캐리어가 인피니툴톡시 젬 세트입니다. 톡시 젬의 인피니툴 기지를 함께 사용하는 윙버드 젬, 로어 젬, 스나이퍼 젬, 캥복스 젬은 각각 새, 사자, 코끼리, 캥거루 모양의 동물 카봇입니다. 윙버드 젬의 로봇 모드에 로어 젬, 스나이퍼 젬, 캥복스 젬이 호환되는 구조입니다.
 
이와 함께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스타필드시티 부천에서 '헬로카봇'과 신작 '차징 탑스피너'가 총출동하는 신나는 어린이날 페스티벌을 엽니다. 스타필드시티 부천과 함께하는 초이락 프렌즈 페스티벌'은 지난달에 이어 이달 5, 7일에도 열리는데요. 레크레이션, 헬로카봇 보물찾기, 탑스피너 배틀대회, 제품 체험 존(헬로카봇, 탑스피너), 헬로카봇 차탄 캐릭터 포토타임 및 퍼레이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습니다. 
 
또한 차징 탑스피너는 5일부터 7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5개 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낮 12시부터 30분간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서 헬로카봇 뮤지컬 공연이,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어린이동화극장에서 '헬로카봇 젬'과 '차징 탑스피너' 특별영상 상영회가 열립니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 공연에 헬로카봇 커스튬들이 함께 참여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완구 체험존에서 차징 탑스피너 배틀을 체험할 수 있으며, '헬로카봇 젬 X 차징 탑스피너' 스페셜 포토존이 로티트레인 앞에 함께 마련돼 있어 해당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한정판 스티커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는 어린이날 시즌 한정으로 내놓은 '캐치! 티니핑 랜덤박스'를 내놨습니다. 반응도 뜨거운데요. SAMG엔터는 2일 어린이날 시즌을 겨냥해 롯데마트와 기획한 '캐치! 티니핑 랜덤박스' 1차 공급 물량이 완판돼 2차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캐치! 티니핑 랜덤박스'는 티니핑 봉제인형(28cm)과 디저트 피규어, 요술봉 토이캔디, 젤리 등 총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랜덤박스'에 담아 2만9900원에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캐치! 티니핑 랜덤박스'는 지난달 8일부터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를 통해 판매를 시작해 현재 대부분의 물량이 소진된 상태입니다.
 
데이비드토이가 공식 수입하고 있는 크레욜라는 어린이날을 맞아 하남 스타필드 야외광장에서 '마음대로 그리는 나만의 초크 아트' 행사를 진행합니다. 5월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야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초크 아트 존에서는 물을 뿌리면 쉽게 지워지는 크레욜라의 워셔블 수성 분필 제품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바닥에 낙서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종이집과 펫 캐릭터에 색을 칠할 수 있는 펫살롱 제품을 곳곳에 준비해 다양한 미술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레고코리아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지하 1층에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레고스토어는 레고그룹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인테리어를 적용한 공식 인증 매장입니다. 
 
방문객이 레고 브릭으로 직접 벽을 꾸밀 수 있는 '빌드 월'을 가로 2.4m, 세로 2.25m 크기로 마련했습니다. 자유롭게 브릭을 조립할 수 있는 '플레이테이블'과 신제품을 대형 돋보기로 살펴보는 이색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총 약 2만5000개 브릭이 투입된 레고 공항 모자이크 아트를 비롯해 대형 레고 미니피겨 조형물, 신제품 쇼케이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선보입니다. 레고스토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브릭 개별 판매 공간 '픽어브릭존'과 커스텀 미니피겨를 만들 수 있는 '나만의 맞춤 미니피겨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변소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