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혜원

윤 대통령, 정순신 신임 국수본부장 사의 표명 당일 임명 취소(종합)

김은혜 "오후 7시 30분경 의원면직 아닌 발령 취소 조치"

2023-02-25 20:30

조회수 : 7,0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후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 임명을 취소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윤혜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사의를 표명한 정순신 신임 국가수사본부장의 임명을 취소했습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저녁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후 7시 30분경 정 본부장 임명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홍보수석은 “임기 시작이 내일 일요일인 만큼, 사표 수리를 하는 의원면직이 아닌 발령 취소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날 윤 대통령이 국수본부장으로 임명한 정 변호사는 이날 오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입장문을 통해 “저희 아들 문제로 국민들이 걱정하시는 상황이 생겼고 이러한 흠결을 가지고서는 국가수사본부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국수본부장 지원을 철회한다”고 했습니다.
 
정 변호사는 그의 아들이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동급생에게 지속적인 언어폭력을 행사하고 전학 처분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2017년 한 유명 자립형사립고에 다니던 정 변호사의 아들은 기숙사 같은 방에서 생활하던 동급생에게 8달간 언어폭력을 가해 이듬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재심과 재재심을 거쳐 전학 처분을 받았습니다.
 
정 변호사 측은 ‘전학 처분이 지나치다’며 소송을 냈지만, 법원은 “학교의 조치가 부당하지 않다”며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피해 학생은 정신적 고통으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는 등 정상적인 학업 생활을 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여당은 “사의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내놓은 반면, 야당은 “사의 표명은 당연하다”며 윤 대통령의 사과와 인사 검증라인에 대한 문책을 촉구했습니다.
 
윤혜원 기자 hwyoon@etomato.com
  • 윤혜원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