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유라

설명절에 '혼설족'이 갈 곳은 여기

2023-01-20 16:12

조회수 : 2,9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모델이 GS25 명절 도시락 오색한정식도시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올해 설 명절을 혼자 보내는 '혼설족'에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상품을 추천합니다. 
 
편의점 명절 간편식 수요는 지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기간(당일 포함 3일 기준) 도시락의 매출은 2020년 12.6%, 2021년 15%, 2022년 13.4%로 꾸준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추석 CU 간편식품의 입지별 판매를 살펴보면,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대학가, 오피스가, 오피스텔 입지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고요. 특히, 대학가 입지에서는 전년 대비 41.6%나 증가했네요. 
 
이에 따라 CU는 이번 설에도 1인 가구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명절 음식들을 맛보며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소불고기 떡국 한상 도시락을 내놓았습니다. 이번 도시락은 설날 대표 음식인 떡국을 메인으로 구성해 각종 명절 음식과 떡국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정식 도시락입니다. 
 
GS25는 떡만두국과 은행을 올린 흑미밥, 너비아니, 오미산적구이, 고기완자구이, 나물 등 명절 대표 음식을 종합 구성한 '오색한정식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3년 동안 출시된 설, 추석 명절 도시락이 연휴 기간 독보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 수요가 지속됐다고 합니다. 이에 GS25는 100일 이상의 개발·기획 과정을 거쳐 역대급 구성의 명절 도시락을 완성한 겁니다. 
 
홈술, 혼술이 일상화된 가운데 편의점은 트렌드에 맞춘 상품도 내놓습니다. 이마트24는 각종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주류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네요.
 
이마트24는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로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을 판매합니다. 이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직소싱한 상품입니다.
 
잭링크스 육포 3종은 뉴질랜드산 청정 소고기 원육을 사용해 두툼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쫄깃한 식감으로 술 안주는 물론 단백질 섭취용 미트스낵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과 함께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입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최유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