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보라

bora11@etomato.com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금감원 토론회에 대학생들이?

2023-01-18 18:20

조회수 : 2,37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금융감독원이 최근 개최한 '가산자산 관련 금융리스크 점검 토론회'에 난데 없는 '젊은이'들이 등장했습니다. 시작 시간인 2시 직전까지도 늙수구레한 어른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어디선가 누군가의 지도 하에 젊은 무리들이 나타났습니다. 한 15명 쯤 되었을까요. 갑자기 토론회장이 환해졌습니다. 서울대학교와 이화여대의 가상자산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라고 합니다. 
 
이 토론회는 금감원이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였습니다. 대부분 학계와 애널리스트 등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모여서 △가상자산시장과 전통 금융시장으로의 위험 전이 가능성 △모니터링 툴 부재로 인한 정보비대칭 문제 등을 논의 했습니다. 향후 금감원이 가상자산 시장 감독시 필요한 사항들을 듣는 자리였습니다. 
 
이 자리에 대학생들이 참석한 거지요. 가상자산 시장의 현황을 듣기 위해서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것이 모양이 더 좋지 않았을까요. 경우에 따라 대학생 중에서도 가상자산 전문가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업계 관계자나 가상자산 관련 업무를 하는 이들이 함께 배석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금감원장과 가상자산 동아리 학생들의 기념사진 자체는 싱그럽고 풋풋함 그 자체 였지만, 그뿐이었습니다. 그들이 참석한 이유와 의미를 찾아볼 수 없었으니까요. 이 원장도 그에 대한 설명을 딱히 하지 않고, 관련한 질문만 받았습니다. 그들은 행사의 취지와 목적에 맞지 않는 손님이었습니다. 멋지고 좋은 기념사진보다 가상시장 및 금융시장 감독을 위한 진정성을 보고싶습니다. 
 
금감원은 지난 16일 가상자산 리스크 점검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이 이 행사에 참석한 가상자산 동아리 대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금감원)
 
 
  • 이보라

정확히, 잘 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