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힘, 화물연대 파업에 "불법 폭력 파업 끊어내야"

"추가 업무개시 명령 발동해서라도 반드시 끊어내야"

2022-12-04 14:32

조회수 : 2,61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야당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파면 요구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국민의힘은 4일 열흘 넘게 이어가고 있는 화물연대 파업을 다시 한 번 '불법 폭력 파업'으로 규정하고 정부의 원칙적이고 엄정한 대응을 촉구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이상 국가 경제를 망치는 불법 폭력파업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며 "정부는 추가로 업무개시 명령을 발동해서라도 강성귀족노조의 불법 폭력파업을 반드시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물류의 곳곳이 막히고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지만 화물연대는 여기저기 물류의 동맥을 계속 끊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화물연대가 불법 폭력파업을 정당화시켜 줄 '노란봉투법'을 통과시키라고 민주당에 지령 내리고 있다"고 주장하며 "불법파업은 뿌리 뽑아야한다. 불법을 노란봉투에 집어넣고 겉에 합법이라 써도 불법은 불법"이라고 힐난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화물연대가 이어가는 파업은 명분 없는 폭력"이라며 "정부는 민주당을 등에 업고 사실상 정권퇴진운동을 벌이고 있는 민노총을 상대로 물러서지 말고 원리 원칙대로 대응해야한다"고 강력히 주문했다.
 
박 대변인은 또 "민주당은 이런 상황에서 '노란봉투법'을 강행해 민노총의 수시 파업을 보장하려 하고 있다. '막무가내 파업 폭력을 보장'하자는 정당, 국민께서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겠는가"라며 민주당을 정조준해 공세했다.
 
차기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노총은 노동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피아 짓을 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무소불위 행태가 이미 임계점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이상 불법 폭력 행위, 조폭 행각을 방치해서는 안되며 책임을 묻고 강력하게 징벌하는 새로운 산업노동 질서를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주호영 원내대표는 KBS의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화물연대나 민주노총 요구에 정권 퇴진까지 들어가 있다"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어 안전운임제에 대해서도 "안전운임제 3년 연장만으로 되지 않고 계속하자고 하고 범위도 훨씬 더 넓히자고 하는데, 형평성 문제가 많다"고 짚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