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윤 대통령,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미사 참석…김건희 여사 동행

명동성당에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미사

2022-11-06 15:47

조회수 : 2,4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미사에 참석해 기도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종교계의 이태원 참사 추모 행사에 사흘 연속으로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6일 낮 12시 서울 명동성당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미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57분께 명동성당 성전에 착석했다. 윤 대통령은 검은색 정장에 검은 넥타이를 했다. 김 여사는 검은색 블레이저와 스커트에 흰색 셔츠 차림이었다. 손에는 매일미사 책을 들고 있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삼종기도 안내 멘트가 나오자 일어서서 성호를 긋고 기도했다. 사제단이 입장하고, 이어 정순택 대주교가 다가오자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두 손 모은 채로 고개 숙여 응답했다. 윤 대통령의 공개 추모 발언은 없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 미사에 참석해 있다. (사진=뉴시스)
 
추모미사에는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김일범 의전비서관, 전선영 사회공감비서관 직무대리 등이 참석했다.
 
앞서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 영가 추모 위령법회'에 참석한 데 이어 5일에는 서울 서초구 백석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한국교회 이태원참사 위로 예배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조계사 위령법회에서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대통령으로서 비통하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첫 공개 사과했다. 한국교회 위로 예배에서는 "꽃다운 청년들을 지키지 못한 미안한 마음이 영원히 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심경을 밝혔다.
 
뉴시스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