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출시…1690만원

후방 모니터 등 핵심 편의 및 안전사양 대거 포함

2022-10-06 09:01

조회수 : 2,46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현대차(005380)는 엔트리 SUV 캐스퍼의 신규 트림인 '디 에센셜'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디 에센셜은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해 최적의 사양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림이며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디 에센셜에는 핵심 편의 및 안전사양들이 대거 포함됐다.
 
탑승자와 운전자를 배려한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후방모니터 △하이패스 시스템 등은 편의성을 높여준다.
 
이와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현대차, 캐스퍼 신규 트림 ‘디 에센셜’ 출시(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캐스퍼의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고급 사양들도 디 에센셜에 추가했다.
 
외장에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실내에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풀오토 에어컨 등을 적용했다.
 
또한 △8인치 내비게이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디 에센셜의 판매 가격을 1690만원으로 책정했다. 차량 구매는 캐스퍼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