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MZ가 주목한 '팀보타' 특별전, SKT 이프랜드서도 본다

2022-07-04 10:19

조회수 : 2,5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017670)은 아트컴퍼니 팀보타(TEAMBOTTA)와 협력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팀보타는 자연을 주제로 다채로운 설치 미술 등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보타니컬 아트 컴퍼니로 지난해 약 40만명의 관람객이 팀보타가 기획한 전시회를 방문했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린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지난 3월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리고 있는 팀보타 특별전은 숲을 통해 인간 내면의 감정을 찾아가며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회다. MZ세대를 중심으로 SNS 채널 인증샷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지며 2개월만에 약 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프랜드에서는 오프라인 특별전의 전시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 글귀, 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전용 랜드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다음달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와 동시에 운영된다.
 
SK텔레콤은 특별전 기간 동안 이프랜드에서 도슨트 프로그램, 오프라인 티켓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 전시와 상호 보완하며 시너지를 일으켜 이용자들의 관람 경험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팀보타 전시기획 총괄이 직접 이프랜드 전시회 랜드에 들어와 전시 소개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모임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도슨트 설명 모임은 오는 6일 저녁 8시 처음 열리고 이후 격주로 운영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오는 21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릴 어반아트(Urban Art) 페어 '어반브레이크2022'를 11일부터 이프랜드에서 오프라인보다 10일 먼저 선보인다. 이 행사는 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서브 컬처와 어반 아트를 주제로 구성된 아시아 최대 어반 아트 페어다. 행사 기간 중 작품을 출품한 아티스트가 이프랜드에서 직접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메타버스 전시회가 서로 연결해 고객 관람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MZ 세대에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전시회 등 7월에 다양한 전시회를 진행하며 전시회를 관람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전시회 등을 이프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