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김동연 "민주당에 실망한 분들 많아…개혁한다면 지지 받을 것"

"정치교체추진위원장으로 역할 할 것"

2022-06-07 11:16

조회수 : 2,9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7일 "민주당에 실망을 표하는 분들이 많았으나, 기득권을 내려놓고 개혁과 변화한다면 다시 지지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당직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한 후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김 당선인은 "우리 당의 전통을 볼 때 이번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충분한 성찰을 통해 당의 변화와 개혁방안을 잘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민주당은 한국 역사에서 군부 독재를 종식하고 복지국가의 기틀을 만들며, 평화 공존의 가치를 추진한 당"이라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정쟁이나 정치싸움이 아니라 민생회복, 혁신적 포용국가의 가치를 경기도정에서 살피겠다"면서 "도정에서 민주당의 가치를 구현하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교체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겠다"면서 "도민들이 민주당에 실망하기도, 기대하기도 하는데 앞으로 민주당이 개혁을 선도한다면 훌륭한 민생정당, 정책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원장의 역할을 마다하지 않고 성실히,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도지사직인수위원장을 두고는 "빠르면 이날 중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민주당 경기도당에 이어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방문한다.
 
그는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와 통화도 했다. 축하 인사를 줬고 저는 위로의 말씀을 했다"면서 "(국민의힘 경기도당) 방문에서 당, 이념, 정파를 떠나 같이 협력하자, 협치하자는 말을 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