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황준익

tp://www.facebook.com/profile.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론칭

5월 유럽 우선 출시…총 86개 규격 풀라인업

2022-03-15 13:56

조회수 : 2,5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161390)지는 오는 5월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론칭하고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온은 전기 원자인 아이온(ion)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버전으로 18인치부터 22인치까지 여름용 23개 규격, 겨울용 40개 규격, 사계절용 23개 규격을 포함 6개 상품 총 86개 규격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상품으로 탄생한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전기차 특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구축하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5월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여름용 타이어 '벤투스 아이온 S'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아이온'을 출시한다. 이어 8월 사계절용 '벤투스 아이온 A'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도 8월부터 6가지 상품 모두를 공개한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특히 22인치까지 출시하며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하도록 했다. 또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을 탑재한 것이 핵심이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황준익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