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기철

(영상)'포항 여대생 사망 사건' 진실은

(법썰시즌 4)유튜브법정 최후변론 | "의사표시 오류? 범죄 가능성?"

2022-03-12 12:00

조회수 : 24,3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기철 기자] "누구 말이 맞나 법대로 따져보자!" '유튜브법정<최후변론>'은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이슈·사건을 현직 변호사들이 찬-반, 원고-피고 입장에서 다퉈보는 본격 법리공방 프로그램입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법썰 시즌 4 <유튜브법정 최후변론>입니다.
 
지난 4일 경북 포항에서 미스테리한 사망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달리던 택시에서 한 여대생이 뛰어내려 목숨을 잃은 사건인데, 이 여대생 뛰어내리기 전 친구에게 '택시가 이상한 곳으로 가 무섭다'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택시 블랙박스를 경찰이 확인한 결과 여대생이 범행에 노출된 흔적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날 밤 택시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오늘 최후변론에서 자세히 살펴드리겠습니다. 신중권·박지희 변호사 나오셨습니다.
 
우선 박 변호사님, 사실관계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신 변호사님, 당시 사망 여대생으로서는 무척 공포스러웠던 것 같은데 어떤 상황으로 추정되십니까.
 
박 변호사님, 사망 여대생이 행선지를 물어보고 대답이 없으니까 차에서 내려달라고 요청했다고 하는데, 택시 기사는 경찰 조사에서 뭐라고 하던가요.
 
신 변호사님, 그렇다면 블랙박스에 단서가 있을 텐데 블랙박스 분석 기록은 나왔나요.
 
블랙박스에 담긴 대화 내용을 좀 맞춰보지요. 박 변호사님, 지금 보도된 상황으로는 서로 대화가 어긋난 모양이에요. 어떻게 보십니까.
 
그런데 유족 측에서는 지금 나오는 기사들이 오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신 변호사님. 유족 측 주장은 무엇입니까.
 
두분 변호사님께 모두 여쭙겠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상황을 종합할 때 어떻게 판단하십니까.
 
오늘 여기까지 토론 듣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의견을 이 동영상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저희가 이후 방송에도 감사히 반영하겠습니다.
 
두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최후변론이었습니다.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
 
 
  • 최기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