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상민

blame777@nate.com@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기상청 사람들’ 박민영·송강, 아찔한 하룻밤…시청률 5.5%

2022-02-14 08:20

조회수 : 4,73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JTBC 토일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에서 박민영과 송강의 벼락 같이 이뤄진 하룻밤에 안방극장의 체감온도가 급상승했다.
 
1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기상청 사람들은 유료가구 기준 전국 집계 5.5%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4.5%보다 1%p 상승한 수치다. 수도권 집계 기준 6%를 보였다.
 
지난 13일 방송분에서는 달콤했던 사내 연애의 그 잔혹한 민낯이 드러났다. 기상청에서 얼굴을 마주하게 된 총괄예보관 진하경(박민영 분), 특보담당 이시우(송강 분), 대변인실 통보관 한기준(윤박 분), 그리고 문민일보 기상전문 기자 채유진(유라 분)의 러브 시그널이 잔혹하게 얽히고 설키면서 예측할 수 없는 전개에 긴장감을 불어 넣었다.
 
기준과 파경 후 2개월이 지났지만 사내 연애의 끝은 이별만이 아니었다. 하경은 사내에서 자신이 아닌 다른 여자와 꽁냥 대고 있는 구남친을 봐야 했다. 두 사람의 잔혹사는 이미 기상청 내에선 씹고 뜯기 좋은 안줏거리가 돼있었다.
 
반반씩 내고 구입한 줄 알았던 TV는 입만 살은 기준에 속아 본인이 다 부담 했단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런데도 그 TV를 가져가버린 뻔뻔함에 새벽까지 잠을 못 이뤘다. 그런 하경에게 위자료 명목으로 줬던 집까지 반반으로 나누자는 내용 증명이 도착했다.
 
단전부터 끓어 오른 하경의 분노는 폭발했다. 모두가 보는 기상청 복도 한복판에서네가 어떻게 나한테 그런 걸 보내라며 그의 뺨을 시원하게 휘갈겼다. 그런데 오히려 기준은 항상 자신보다 잘 나갔던 하경 때문에 지난 10년간 힘들었다는 자격지심을 드러냈다. 연애하는 동안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줄 알았던 하경의 생각은 동상이몽에 불과했다.
 
마음을 할퀴는 날 선 말이 오가고, 지난 세월이 허망 했지만, 하경은 곧바로 이성을 되찾았다. 계약금, 중도금, 대출금까지 전부 자신의 통장에서 빠져나갔고, 기준의 지분은 청약 통장에 넣은 오백 만원이 다라는 사실을 짚으며 팩트 폭격을 선사했다. 또한, 사내 연애의 후폭풍 때문에 스위스 행을 고민했지만, 뻔뻔한 기준의 태도에 통쾌한 일갈로 마지막 한방을 제대로 날렸다.
 
그렇게 후련한 마음으로 본청 총괄 2팀에 2주간 파견 나온 시우와 함께 술 한잔을 기울였다. 시우도 바람의 피해자이며, 그의 전여친 유진이 현재 기준의 아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하경은 그에게 동질감을 느꼈고,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졌다.
 
하지만 다음날 한 침대에서 일어나자 하경은 아찔한 하룻밤에일어나면 안 되는 천재지변 같은 것, 만나서는 안 되는 두 기류가 만나서 형성된 일종의 벼락 같은 것이라며 해프닝으로 끝내자 설득했다.
 
시우가 2주 뒤면 다시 수도권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실도 계산에 있었다. 그러나 다음 주부터 본청 총괄 2팀으로 정식 발령 받았다는 시우의 청천벽력이 하경의 사고 회로를 정지시켰다. 한 직장에서 기준과 유진을 마주쳐야 하는 것도 모자라, 벼락 같은 짜릿한 밤을 보낸 시우와 같은 팀에서 생활해야 한다는 상황에 하경의 입에선미치겠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기상청 사람들은 매주 토, 일 밤 10 30 JTBC에서 방송된다.
 
 
기상청 사람들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