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재명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정부 만들겠다"

"정권심판론 강한 상황, 변화 필요하지만 퇴행적 변화 안돼"

2022-01-30 20:25

조회수 : 5,5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30일 "이재명이란 사람이 출마해 당선돼 만드는 정부는 지금의 정부와는 뿌리는 같을지라도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정부"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JTBC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대선 판세를 묻는 질문에 "아무래도 정권심판론이 강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인사 문제나 기준 등에서 이중잣대로 의심을 산 일이 있어서 국민들께 실망을 드렸고 이게 변화의 욕구로 나타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28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다만 이 후보는 "변화도 필요한데 좋은 변화가 되어야지 퇴행적 변화가 되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정부'의 의미에 대해 "저는 우리 사회에서 시장이라고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인정한다"며 "그 중에서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서는 시장이 부족하다고 하면 공급을 늘려야 한다. 그런데 (현 정부는) 시장에 역행하는 정책을 고집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또 '이중잣대'가 어느 분야에 적용됐는지 질문에 "인사 문제나 조국 사태에서도 그런 경향을 보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는 윤석열 검찰의 지나치게 가혹한 별건수사, 먼지털이 수사, 사실상의 마녀사냥 수사 등은 분명히 잘못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잘못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것도 정당화 되지는 않는다"며 "상대 잘못이 더 크다고 우리 잘못에 관용적 태도를 취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이른바 '7시간 통화' 녹취록과 관련해 "국민이 볼 때 매우 위험한 요소도 있다"며 "권력을 잡으면 언론사들을 가만 안 놔두겠다, 무사하지 못 할 것이라는 이야기는 권력을 남용하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이 후보는 "제가 굳이 그런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다"며 "그 부분은 언론과 국민에 맡기고, 대선 캠프에서는 정책 경쟁, 역량 경쟁을 하는 게 맞다. 제가 상대 후보 배우자에게 뭐라 하겠느냐"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